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영유아 모기알레르기, 스키터 증후군 물집 대처방법

by 빨대쪽쪽 2024. 6. 17.
반응형



아이를 키우는 부모입장에서는 아이가 다치거나 상처가 생기는일이 가장 마음아프고 힘든일입니다
특히나 여름,가을철에는 모기가 극성이고 어디서든 모기에 물릴 가능성이 있죠. 저희 아이 같은 경우 이런 모기에 물렸을 때 물린 부위에 커다란 물집이 잡히는데요. 병원에가보니 모기알레르기라고 하네요

아래 사진을 보면 왼쪽다리에 커다란 물집이 3개가 있는데 모두 모기에 물린 자리입니다.


이런 경험이 없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고 당황하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당황하지 마시고 물집을 바로 터뜨려 주는것이 좋습니다.(물론 감염되지 않게 깨끗한 걸로 소독 후 실시)

저같은 경우는 혈당잴 때 쓰는 침으로 터뜨려줬고요. 같이 있는 알콜솜으로 소독해줬습니다.

위 사진은 물집이 생기고 한참이 지나서 물집이 엄청나게 커져있는 상태입니다. 저정도 까지 두지 마시고 물집이 생겨서 부풀어올랐구나 싶을 때 바로 터뜨려주는게 상처부위(물집범위)가 작아져서 치료하기가 용이 합니다.

물론 다 낫고나서 흉터? 색소침착 부위도 작아지구요

아래 사진은 1년지난 자리 흉터? 입니다. 시간이 더 지나면 사라지긴 하겠죠..



물집이 큰 상태에서 터뜨리니 물집양도 많고 피도 나고해서 첫 밴드를 갈아줄 때 저도 감당이 안되 응급실 방문하여 처치까지 받았습니다


응급실에서는 빨간약으로 소독하고(애기 엄청 아파함 ㅜㅜ)
연고를 듬뿍바른 후에 붕대를 감아줬는데, 이 방법은 별로 인것 같았습니다.

일단 상처 상태가 잘안보이고, 연고를 듬뿍바른다고 발라도 갈아줘야 될 때가되서 갈 때 상처에 늘러붙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응급실 방문 후 다음날 바로 갈아줬습니다(폼으로 갈아줌) 밴드 크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물집이 너무많이나와서  저렇게 크게 잘랐습니다..  



이번에 대처를 하면서 확실하게 알아둔것이 있는데요.

1. 물집이 생기기 시작하면 바로 터뜨리자(소독필수)
2. 초반에는 물집양이 많기 때문에 폼 형태의 두꺼운 밴드를 붙이자 - 폼형태로 된게 진물 흡수능력이 뛰어납니다.

3. 진물 흡수가 어느정도 되었다면 폼형태가 아닌 일반형? 밴드를 붙이자


그리고 마지막으로, 밴드에도 나와있지만, 밴드를 계속 붙이고 있으면 상처가 곪는거 아닌가 해서 계속 떼고 갈고 하는 분들 계실텐데요

절대 그러실필요가 없습니다

진물에는 상처보호 및 그런 성분들이 있다고 하고요. 밴드 설명대로 진물양이 넘쳐흘렀거나 밴드가 떨어질려고 할 때 등등갈아주고, 밴드가 진물을 충분히 흡수해서 굳이 갈아주지 않아도 될 경우에는 며칠씩 붙여두셔도 됩니다.

아래 상태는 피딱지가 있는 상태여서 상처가 안좋아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 속살은 나은 상태 입니다.(그냥 며칠 더 붙여둠)


저 같은 경우에는 밴드 상태가 멀쩡하다는 가정하에 3~5일 정도에 갈아준 것같습니다.(초반 진물 많이 나올때만 좀 갈아주고 나중에는 나을 때까지 안갈아줘도 됨)


위 상태에서 한 일주일 정도 후에 밴드를 갈아준 모습이구요
상처가 거의 낫긴했는데 혹시나 해서 며칠 더 붙여두려고 합니다


참고로 오른쪽다리도 물렸는데요
물집생기자마자 터뜨려서 범위가 작습니다. 치료하기도 더 쉽고요

오른쪽다리 ㅜㅜ

모기알레르기를 가진 아이를 가진 부모님 모두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병원에 방문하면 알레르기약 주고 연고 주고 하는데 일단 물집 치료는 위와 같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