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꿀팁

팰월드 - 천락의 섬 대공포(방공포) 위치 및 부수는 방법

by 빨대쪽쪽 2025. 1. 31.
반응형

대공포 위치 및 파괴 방법

 

팰월드 천락의 섬에는 곳곳에 대공포가 위치하여 날아다니는 탈 것을 탈 수가 없습니다. 넓디넓은 땅을 걸어다니려면 너무 힘들어서 팰월드를 즐길 때 날아다니는 팰을 타고 다니는 것은 필수라고 할 수 있죠. 헌데 천락의 섬은 새로생긴 맵 답게 레벨도 높은데 날아다닐 수도 없으니 힘든것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날아다니면 격추위험 메시지가 나타남.

 

아마도 난이도를 높이기 위해 만든 시스템으로 천락의 섬 곳곳에는 대공포가 위치해 있습니다. 이 대공포가 하늘을 감시하다가 날아다니는 것이 있으면 격추하는 것이지요. 

 

대공포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총 22개가 위치해있고, 전체 천락의섬을 커버할 수 있도록 꼼꼼히 배치가되어있습니다. 대공포의 감시망을 벗어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대공포(anti-air-turret)를 무력화 시키는 방법이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선 대공포를 무력화시키기 위해서는 대공포에 접근해야 하는데요. 접근방법은 해변가의 경우 헤엄을 치든 레비드라 같은 수상용 팰을 타고 접근을 하면 됩니다. 육지에 있는 대공포는 지상탈것을 이용하거나 아니면 걸어가야겠죠. 

 

또하나의 방법은 하나의 대공포를 무력화시킨 후 하늘 높이 날아올라간다음, 질풍수리에 매달려 이동하는 것입니다. 허점이라고 할 수 있는게 팰을 타고 날아다니면 대공포 감시망에 걸리는데, 글라이더를 타고 이동하면 걸리지 않습니다. 질풍수리가 글라이더 역할을 하니 높이 올라간다음 질풍수리를 타고 이동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질풍수리 다리에 매달려 이동 시 대공망에 걸리지 않음

 

 

 

대공포에 접근을 했다면, 파괴를 해야 하는데요. 무력화 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말그대로 파괴하는 것이고, 두번째 방법은 무력화(해킹) 시키는 것입니다.

 

 

첫번째 방법인 파괴하는 것은 시간이 좀 걸리며, 무식한? 방법입니다. 두번째 방법을 몰랐을 때 제가 직접 시도했던 방법이기도 하구요. 바로 직접 공격하여 없애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로켓으로 파괴 했구요. HP가 상당하기 때문에 꽤 오랜시간 공격해야 합니다. 한 20번정도 공격하지 않았나 싶은데 정확한 기억이 나지는 않네요.

 

 

두번째 방법은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대공포가 설치되어 있는 탑 아래 쪽에 조작부가 있는데요. 해킹을 하면 대공포가 무력화 됩니다. 

 

대공포 탑 아래 쪽에 보면 조작부가 있다.

 

해킹을 하게 되면 간단하게 대공포를 무력화 시킬 수가 있습니다. 이걸몰라서 로켓으로 계속 파괴했는데 정말.. 간단한 방법이 있는줄은 몰랐습니다.

 

 

공격을하여 파괴하거나 해킹을 하여 무력화 하거나 하면 아래와 같이 대공포가 싹 하고 사라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공포가 사라지면 해당영역에서는 팰을 타고 날아다녀도 안전합니다.

 

이렇게 천락의섬 대공포 위치 및 무력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즐거운 팰월드 즐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